조응천 의원, 건보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상태바
조응천 의원, 건보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9.09.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현안사항과 경영성과 청취 및 민원 현장체험 등 진행

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지사장 박해구)24일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국회의원을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해 지사 업무현황 등에 대해 보고하고 민원 현장체험 등의 행사를 가졌다.

조응천 의원은 박해구 지사장으로부터 건강보험 적용, 보험급여, 장기요양 등 각종 현안사항과 건강보험 경영성과를 살피고 보장성 강화와 민원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필요한 공단의 역할에 대해 청취했.

또한, 현재 추진 중인 문재인케어 등 보장성 강화, 외국인 건강보험 당연적용, 증도용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방안, 지역사회에 연계한 사회적 가치 실현 등에 대한 논의 등을 진행했다.

조응천 의원은 올해부터 공단이 위탁받아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 전국 지사에서도 접수한다는 보고를 받고 등록 및 상담과정을 체험하고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직접 등록하는 등 깊은 관심을 가졌다.

조응천 의원은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어 감사하며,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과 부과체계 개편에 대해 인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으며, 보다 관심을 갖고 건강보험 제도관련 다양한 정책이 성공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건강보험 및 장기요양보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사직원들을 격려하고, 지사를 방문한 민원인들의 업무처리 체험과 애로사항에 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지사를 방문한 시민들은 의원님께서 직접 민원상담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보험관련 의견과 고충을 청취하여 주셔서 감사하며, 정부의 지속적이고 합리적인 보험료 부과체계가 이뤄지길 바란다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에 일일명예지사장 조응천 의원은 변화하는 건강보험제도에 발맞춰 정책홍보와 의견 개진 등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