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상태바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9.12.06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개최…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 기획

경기 남양주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영직)과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단장 조성미)는 오는 21일 크낙새홀(진접읍 소재)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소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나들이등 장애인 11 맞춤케어에 관심이 깊은 두레울사회적협동조합과 장애인의 날, 호세아동산 등 각종 장애인행사에 꾸준히 재능기부해온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가 함께 기획했다.

행사를 위해 시청 장애인복지과, 늘품협동조합, 청소년뮤지컬 날개 어린이뮤지컬단, 한국장애인평생교육 연구소,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보호작업장 뜨란이 함께 참여해 사전회의 등을 통해 준비중이며, 신망애복지재단은 행사장의 풍선아트, 크리스마스트리 등 장식을 지원한다.

1부 행사는 발달장애인상황극(뮤지컬) ‘우리도를 청소년뮤지컬 날개 어린이뮤지컬단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 뮤지컬로 뜻깊은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2부 행사는 한국장애인평생교육 연구소 소장인 김두영 교수을 초빙해 발달장애인의 이해, 평생교육등에 대한 강연이 마련된다.

3부 행사는 사암 유스필오케스트라의 송년음악회와 더불어 오케스트라 단원과 발달장애인의 협연으로 우리가요가 연주될 예정이다. 같이 연습하는 과정에서 발달장애인은 뛰는 가슴을 주체할 수 없는 모습을 보이며 환희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임정임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최근 환경 등의 영향으로 발달장애인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남양주시에서는 장애인가족지원 등을 포함한 발달장애인지원 종합계획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