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소방서, ‘작은 거인 이정훈 선생’ 명예소방관 위촉
상태바
남양주소방서, ‘작은 거인 이정훈 선생’ 명예소방관 위촉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0.01.0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서로의 관계 이해

경기 남양주소방서(서장 권현석)2일 남양주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시무식과 함께 경은학교 특수교사 작은 거인 이정훈선생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는 이정훈 선생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소방공무원이 서로의 관계를 이해하면서 장애인에게 먼저 달려가는 119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국립 창원대학교 특수교육과를 졸업한 이정훈 선생은 연골무형성증 때문에 키가 크지 않는 선천성 장애를 딛고 2015년 중등 특수교사 임용고시에 합격했다.

이날 특별강연에서 출동한 소방대원이 장애인과의 의사 표현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장애인이 표현할 수 있는 지문자를 알려주며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정훈 선생은 장애인 정책 및 시설은 발전한 데 비해 주변 사람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은 아직도 낮은 편이라며 인식 전환에 대해 강조했다.

권현석 서장은 화재 사망자 수가 장애인이 비장애인보다 월등히 높고 장애인은 각종 재난에 매우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번 강연을 기회로 장애인에게 먼저 다가서는 119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남양주소방서는 2019년 남양주시 소재 특수학교인 경은학교와 교육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2020년 남양주소방서 안전체험관에서 경은학교 전교생 대상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소방서비스를 제공해 안전의식 전파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