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베트남과 지속가능한 통상교류 강화
상태바
남양주시, 베트남과 지속가능한 통상교류 강화
  • 변현주 기자
  • 승인 2020.01.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교류 추진단, 다산로, 빈무역센터 등 교류사업 현장 점검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도시간의 지속 가능한 통상교류 강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다산로, 빈무역센터 등 교류사업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정으로 국제 자매도시인 베트남 빈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0월 베트남 빈시 대표단의 남양주시 방문 때 제의한 초청에 대한 답방으로, 박신환 부시장을 단장으로 기업지원 관련 공무원과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 김상겸 사무국장 등 경제교류 추진단 8명으로 꾸려졌다.

방문단은 먼저 8GBC(경기비즈니스센터) 호치민 사무소를 방문해 김동영 소장 등과 미팅을 갖고 베트남의 무역 동향과 특징, 빈시의 시장성에 관해 논의했다.

이어 빈시로 이동해 판득동 빈시 당 서기장, 응엔 반르 빈시의장, 전 응옥 뚜 빈시장을 만나 남양주시 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베트남 통상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행정부와 의회의 전폭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 빈무역센터는 남양주시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양 도시의 경제적 교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20173월 빈시에 설치돼 스피커, , 전기밥솥 등의 수출을 도왔으며, 시는 향후 더 다양한 관내기업의 제품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