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 올 10월 착공 목표
상태바
구리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 올 10월 착공 목표
  • 정재수 기자
  • 승인 2020.01.13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갈매드림컨소시엄’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 사업 박차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와 구리도시공사는 구리갈매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결과 메리츠갈매드림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메리츠증권 컨소시엄은 메리츠증권, 신세계건설, 지산씨앤디 등 8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더욱이 신세계건설은 유통 및 상업 시설의 뛰어난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구리갈매지식산업센터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 전망이 높다.

이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은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 일원에 3700억원을 투입해 45,000평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조성해 약 400~500여 기업을 유치할 계획으로, 기숙사 및 지원 시설을 도입해 공공성과 사업성을 결합한 민관합동사업으로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구리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구리도시공사와 민간사업자 컨소시엄으로 20203월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를 설립하고 인·허가를 거쳐 202010월에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리도시공사는 메리츠 컨소시엄과 2월 중 협상을 통해 사업 시행에 관한 세부 협약을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구리도시공사는 개발사업 과정에서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축적된 노하우를 접목하기 위해 지난해 118일 민간사업 파트너를 공개모집한 바 있다.

110일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사업 계획과 재무 건전성, 공익 기여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메리츠 갈매 드림컨소시엄이 우선 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