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신종 코로나’ 방역현황 지도서비스 지시
상태바
안승남 구리시장 ‘신종 코로나’ 방역현황 지도서비스 지시
  • 정재수 기자
  • 승인 2020.02.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홈페이지 접속 시 방역완료시설 지도검색 가능 ‘시민불안’ 해소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방지 및 시민불안 해소를 위해 시 홈페이지 팝업창에 방역현황 안심지도 서비스를 제공 운영한다.

시는 지난 5일 감염증 17번째 확진자 발생 이후 12일 현재까지 구리시 갈매동 등 전역에서 공공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전방위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민·관 합동으로 감염증 침투 가능성을 차단하는 활동들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또한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소외계층 등 감염증으로부터 위험이 있는 교육시설과 복지시설에 대해서도 촘촘한 방역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제고했다. 문제는 이러한 방역활동을 대다수 시민들이 제대로 알 수 없다는 점이다.

이와 과련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의 경우 전체면적이 33, 시가지 면적이 7에 불과해 신종코로나가 급속하게 확산할 우려가 있어 방역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는 사실을 시민들에게 신속·정확하게 알릴 필요가 있다며 지도서비스 제공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시는 홈페이지(www.guri.go.kr)에 신종코로나 방역활동 지도 서비스 공간을 마련했다. 이용자는 스마트폰이나 PC로 구리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종코로나 확진자와 접촉자 현황을 알려주는 팝업 창이 뜨는데, 이곳에 방역 활동 지도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지도에서 빨간 점으로 표시된 방역 완료 시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업종, 지역, 상호 등을 검색할 수도 있다. 지도를 확대·축소할 수도 있다.

시는 이번 신종 코로나가 종료될 때까지 코로나 확산 방지 정책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시설휴관 현황을 지도로 서비스하여 시민이 좀 더 쉽게 휴관시설 정보를 알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