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내초, 구글 클래스룸 통한 온라인 학습으로 수업공백 메워
상태바
평내초, 구글 클래스룸 통한 온라인 학습으로 수업공백 메워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0.03.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온라인 학습기반 구축·운영

경기 남양주시 평내초등학교(교장 이미라)가 공유, 소통 기반으로 하는 미래교육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 결손을 막기 위해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글 클래스룸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수업을 시작했다.

이를 위해 지난 2일 본교에서 실시한 구글 클래스룸 구축 및 활용 연수를 바탕으로 각반별로 클래스룸을 생성했고, 학생 가입 및 이용 매뉴얼을 자체 제작해 홈페이지에 탑재했다.

또한 관련 내용을 유투브에 탑재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안내하는 등 교사관리형 온라인 수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수업이 이뤄지는 절차는 교사가 구글 클래스룸을 구축해 과제를 제시하면 학생들은 시한까지 그 과제를 해결해 과제를 제출한다. 각 반별로 교사는 개학 이후 학습을 위한 선수학습 요소를 온라인상 퀴즈 형식으로 제공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과제를 별도로 제시한다.

한 면대면 수업을 대비해 각 교과별 배경지식을 확장시킬 수 있는 여러 참고문서 및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개학 이후 외부강사 초청 교사 연수 및 평내초 전문적 학습 공동체 공동 연구를 통해 미래사회 시대에 맞는 교육 방식을 함께 고민하고, 적용하는 수업 플랫폼으로 구글 클래스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미라 교장은 구글 클래스룸을 통해 학생 개인의 수준에 맞게 과제 제시 및 피드백을 해 학습결손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본교 교사들이 개학이후 준비하고 있는 토론 및 협력수업, 거꾸로 수업 등을 구글 클래스룸으로 운영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