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심석고, 박영선 장관 방문 ‘미래 창업가의 꿈’ 응원
상태바
남양주 심석고, 박영선 장관 방문 ‘미래 창업가의 꿈’ 응원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0.07.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 대상 ‘자신만의 역사를 만들어라!’주제로 강연

경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심석고등학교(교장 이길순)는 지난 17일 학생 및 학부모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역사를 만들어라!(Make Your Own History!)’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박영선 중소벤쳐기업부 장관이 강연한 이번 강연회에서 청소년들에게 자신들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 노력을 통해 자신만의 역사를 만든 사례로 김연아 선수, 봉준호 감독, 스티브 잡스 등과 같은 학생들에게 익숙한 인물을 예로 들며 끝없는 노력과 연구, 반복의 시간을 통해 세계적인 거장의 반열에 오를 수 있었다고 강연을 하고 심석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었다.

강연에 앞서 박영선 장관은 창업·경제 동아리 학생들을 만나 창업제품인 시각 장애인의 의류 선택을 도와줄 향캡슐 라벨인 루미너스’, 시각 장애인용 점자블럭’, 온라인 쇼핑몰 마켓 심석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을 듣고 궁금한 것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연과 방문은 장관 취임 후 처음으로 청소년 비즈쿨을 운영하는 학교 방문이었다. 비즈쿨은 Business+School의 합성어로서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의미이다. 청소년 비즈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모의 창업 교육을 통해 꿈··도전정신·진취성을 갖춘 융합형 창의인재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2002년부터 시작해서 현재 초··487개교가 운영하고 있다.

심석고 이길순 교장은 본교는 2014년부터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 최우수상 4, 우수상 4회 수상을 했고, 2017년부터 현재까지 중기부가 주관하는 청소년 비즈쿨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라면서 정기적으로 청소년들의 앙트레프레너십 함양과 모의 창업교육 실시, AI 발명 창업 동아리, 경제 창업 동아리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