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판곡중, 교내 진로직업체험 실시
상태바
남양주 판곡중, 교내 진로직업체험 실시
  • 변현주 기자
  • 승인 2020.07.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년 419명 대상…방송, IT, 공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참여

경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판곡중학교(교장 김명수)221학년 학생 419명을 대상으로 외부 직업인 17명과 팀티칭을 통한 교내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교내에서 철저히 방역지침을 준수해 전문 직업인과 교사의 팀티칭으로 안전하게 진행됐다. 방송, IT, 의료, 예술, 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평상시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특수분장사, VR전문가, 반려동물훈련사, 항공기정비사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의 강의를 듣고 질의하며, 관련 직업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교육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유튜브크리에이터가 되는게 꿈인데 유튜브크리에이터를 직접 만나 직업에 대한 정보와 비전을 듣고 영상을 만들어보니 컴퓨터와 촬영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말했다.

김명수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로 나가는 다양한 체험은 할 수 없어 아쉽지만, 이번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관심있는 직업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얻고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소질과 적성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