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옥 여가부 장관, 경기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현장 방문
상태바
이정옥 여가부 장관, 경기IT여성새로일하기센터 현장 방문
  • 변현주 기자
  • 승인 2020.07.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분야 여성직업교육훈련 과정 참관,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서비스 개선 방안 논의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27일 오후 3시 용인 경기IT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를 찾아 비대면 시대 IT분야 여성직업교육훈련 과정을 둘러보고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서비스 개선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현장방문은 IT분야 직업교육훈련 과정 참관과 가상현실(VR)면접 체험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 청취 종사자 격려와 애로사항 청취 순서로 진행됐다.

IT분야 직업교육훈련 과정 중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과정은 이모티콘 기획과 제작 실습, 이모티콘 작가 특강과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취업률 95%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VR면접훈련은 100% 실사기반으로 만들어져 이용자의 답변과 행동에 가상 면접관이 반응하는 방식이다. 경력단절여성들이 비대면 채용 방식을 체험하고 대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직업교육훈련 확대, 신기술 분야 전문 직업교육훈련과정 도입 등을 추진하고, 현장과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여 변화하는 사회에 여성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를 위한 기반 조성, 비대면 유망직종 발굴 및 직업교육훈련 개발 등을 통해 중앙정부의 정책과 발맞춰 경력단절여성이 다시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는 IT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009년 문을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