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도시환경위,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 전개
상태바
도의회 도시환경위,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 전개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0.09.0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생동물 위협하는 마스크! 올바른 폐기법 확산 위해 앞장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장동일 위원장)4일 도시위 회의실에서 도시환경위원회와 함께하는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 전개는 올바른 마스크 폐기 방법을 장동일 위원장이 선창하고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이 후창한 후, 사용한 마스크의 귀걸이를 가위로 잘라 종량제 봉투에 분리 배출한 후 손소독제를 사용해 손을 깨끗이 닦는 방식으로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마스크를 안전하게 폐기하는 방법은 마스크 귀걸이를 가위로 반으로 자르기 마스크를 버린 종량제봉투는 단단히 묶어서 버리기 마스크를 올바르게 폐기한 후에는 비누로 손씻기 순이다.

장동일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전례가 없는 위기의 상황에서 사람과 동물이 공생하려면 야생동물에게도 작은 배려가 필요하다면서 특히 바다에 버려진 마스크는 미세플라스틱으로 분해되어 다시 우리의 생명을 위협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야생동물과 환경 보호를 위해 작은 노력이라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영국에서 버려진 마스크에 두발이 엉켜 날지 못하는 갈매기가 포착된 이후 온라인에서 확산되고 있는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캠페인에 도의회가 동참하기 위한 것으로, 사람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일상 속 필수가 된 마스크가 다른 동물의 생명을 위협하는 실상을 알리고 올바른 마스크 폐기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