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재사용’ 벤치마킹? 남양주시로 오세요!
상태바
‘아이스팩 재사용’ 벤치마킹? 남양주시로 오세요!
  • 변현주 기자
  • 승인 2020.09.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관계자 방문…운영 현황, 추진상황 등 다양한 정보 공유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10일 쓰레기 20% 줄이기 일환으로 시에서 9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포천시(시장 박윤국) 관계자 5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천시의회 손세화 의장과 포천시 김수경 친환경정책과장 등은 벤치마킹을 위해 시를 직접 찾았으며,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전반에 관한 추진 절차, 운영 현황 및 그간의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포천시 관계자와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양 기관 관계자들은 그간 추진해온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에 대한 운영 노하우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아이스팩을 재사용하는 것은 환경도 보호하고 쓰레기도 감량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다. 우리가 누리고 있는 환경은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 줄 소중한 재산이므로 반드시 지켜내야 한다, “아이스팩 수거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뿐만 아니라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시행중인 타 시군과 쓰레기 감량 정보 등을 공유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쓰레기 감량을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을 16개 행정복지센터 및 읍면동사무소에서 수거하고, 배출시 중량에 따라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는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9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