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전 의장, 이낙연 민주당 대표 접견
상태바
송한준 전 의장, 이낙연 민주당 대표 접견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0.10.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것 같지만 가까이 있는 자치분권 실현 위해 829명 광역의원들 최선 다할 것”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원(전 경기도의회의장, 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7일 오후 230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자문단과 함께 국회 민주당 대표실을 찾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환담했다.

송한준 의원 등 14명 지방의원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의장단으로 이날 박광온 민주당 사무총장과 이낙연 민주당 대표를 차례로 예방하였다.

이낙연 대표는 그간 지방의회 의장으로서 국회와 지방의회 간 충실한 매개 역할을 했던 성과를 되돌아보며 지역의 의견전달 창구로서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20분 넘게 이어진 접견자리에서 지하철 적자 문제 등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해 하나하나 짚어 나간 뒤, “회기 내에 처리할 것이 많지만 지방자치법 개정과 국회 세종분원 문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한준 의원은 지방의원들은 멀리있는 것 같지만 가까이에 있다. 829명 광역의원들이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지방의회가 국회, 정부와 적극 협력할 것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지방의회의 지역발전과 자치분권 의지를 전달했다.

송한준 의원 등 지방의회 의장단은, 정부 및 20대 국회와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자문단을 구성해 자치분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