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도 반했다… 남양주시 ‘정약용 도서관’
상태바
대통령도 반했다… 남양주시 ‘정약용 도서관’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0.11.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수사례 선정…성공비법 전국 공유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12일 정약용도서관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 주관하는 ‘2020년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자율계정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매년 균형발전사업 추진실적 평가결과 중 우수등급을 받은 포괄보조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타당성 추진체계의 적정성 성과지표·목표의 달성도 지역경제 발전 및 지역사회 파급효과 균형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미래로 통하는 문, 정약용도서관이라는 주제로 공간의 혁신을 통해 미래 도서관의 발전방향을 제시함은 물론, 다양한 문화·편의공간을 조성해 공공건축물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책과 공간, 그리고 사람이 함께하는 정약용도서관을 통해 앞으로는 도서관이 Reading(읽고), Studying(공부하는)의 공간이 아니라 Thinking(생각하는) 공간으로 변화하기를 기대한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사람·공간·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균형발전정책을 계속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된 남양주시는 지난 1111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열린 ‘2020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기관표창을 수상했으며, 정약용도서관은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되어 사업의 성공 비법과 스토리가 전국적으로 공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