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 성공적 개막
상태바
고양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 성공적 개막
  • 정재수 기자
  • 승인 2020.11.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시장과 유튜버 신사임당의 빽빽하고 만만한 만남
‘호호라이브’ 생방송 토크쇼로 행사 시작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11, 이재준 고양시장과 유튜버 신사임당의 호호라이브생방송 토크쇼를 시작으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행사의 문을 열었다.

‘100만 구독자 유튜버, 100만 시민도시 시장의 빽빽(100×100)하고 만만(10,000)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생방송 토크쇼에서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유튜버 신사임당이 흥미진진한 대화를 나누는 사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대표 49인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질의응답에 참여해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또한 이재준 고양시장의 창업지원 정책과 신사임당의 성공창업 과정에 대한 생생한 비하이드 스토리가 재미있고 생동감 넘치는 대화로 전개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희망은 주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이다라는 저서의 제목이 어떤 의미인지 묻는 질문에 누구나 어렵고 미래가 불투명한 코로나 시대에 적극적인 의지로 변화하는 사회에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며, 고양시가 제공하는 일자리 기금과 정책이 취·창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여성 등 고양시민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행사로 기획된 호호성공페스티벌은 구직자에게는 면접과 채용기회를, 예비창업자에게는 온라인 홍보 경험을, 교육과정 수료생에게는 온라인강의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멀티 취업박람회로 기획됐다.

호호성공페스티벌은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기며 하하 호호 웃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호호브랜드를 컨셉으로 2015년 시작된 이래 고양시를 대표하는 지역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양시 여성인력개발센터 유혜림 관장은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에 맞춰 새로운 호호캐릭터를 선보였다, 새로운 호호가 홈페이지 곳곳에서 안내를 도와주고 참여자를 위한 깜짝 이벤트도 선사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3D 버추얼 홈페이지(호호페스타 www.hohofesta.or.kr) 플랫폼을 중심으로 호호라이브생방송과 채용관, 직업체험관, 마켓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이달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시·공간에 구애 없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