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 문화 혁신하고 선도하는 ‘심석학원’
상태바
온라인 수업 문화 혁신하고 선도하는 ‘심석학원’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0.11.1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심석 초·중·고 실시간 쌍방향 수업 실기대회 개최
소그룹 활동으로 토의 토론 진행, 수준 높은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수업 실시

학교법인 심석학원(이사장 김익중)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 실기대회를 개최했다.

경기 남양주 심석초등학교, 심석중학교, 심석고등학교를 운영 중인 심석학원은 코로나19 시대로 대두된 실시간 쌍방향 수업의 필요성을 빠르게 인식하고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 대한 연구와 정착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교내 대회도 그 일환으로 실시된 것으로 이를 통해 온라인 수업을 내실화하고 수업 역량 나눔의 기회로 삼고자 했다.

대회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교별로 2~3명의 선생님이 참가를 했으며, 지난 1030일 중학교의 수학, 역사 수업을 시작으로 115일과 10일 양일에는 고등학교에서 진로수업, 세계사 수업, 영어 수업이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초등학교에서는 1112일에 영어, 국어, 사회 수업을 공개했다.

심석학원 김익중 이사장과 초, , 고 교장, 재단 사무국장의 공정한 심사 후 1117일 시상식에서 최우수 수업과 우수 수업에 대한 격려가 이뤄졌다.

수업에 참가한 교사들은 온라인 수업의 개선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유의미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심석학원 김익중 이사장은 심석학원은 경기도에서 가장 발 빠르게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준비한 온라인 수업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학교 법인이다. 그 역량을 살려 온라인 수업 문화를 개선하고 협력과 나눔의 문화로 환원하는 것이 이번 대회의 취지라며, “참여하신 모든 선생님들의 열정과 실력에 감탄했으며 많은 선생님들이 공유하여 더욱 발전하는 심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