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전자출입명부’ 택시 도입 시범 운영
상태바
강원도, ‘전자출입명부’ 택시 도입 시범 운영
  • 이기선 기자
  • 승인 2020.11.2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관광마케팅과)는 도내 최초 택시 협동조합인 춘천 희망택시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억제를 위해 강원도형 전자출입명부 클린강원패스포트를 도입하고 시범 적용하기로 했다.

지난 1월 대한민국 최초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지속적으로 택시 등을 통한 감염사례 발생, 현금 고객에 대한 추적 불가능에 따른 역학조사 한계 등 여러 문제점이 끊임없이 제기됐다.

이에 강원도에서는 전자출입명부의 사각지대에 있는 택시 등 도입을 위해 우선 협동조합 택시(춘천 희망택시) 49대에 시범 적용하고, 효과 등 분석 후 관련 협회 등과 협의해 강원도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택시에 전자출입명부(클린강원패스포트)를 도입할 경우, 첫째 도에서 제공하는 인증 포인트 및 이벤트 자동응모 기회 제공 둘째, 현금 고객에 대한 연락처 확보 등으로 역학조사에 크게 기여 셋째, 고객이 택시 탑승 후 인증할 경우, 야간에 여성 고객이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여건 조성 등으로 여러 순기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강원도형 전자출입명부 클린강원 패스포트1123일 현재 11,640개소의 기관 및 업소, 시설 등에 설치되어 운영 중에 있고, 강원도 에서는 활성화를 위해 UCC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