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대사, 교류 협력방안 논의 춘천시 방문
상태바
이탈리아 대사, 교류 협력방안 논의 춘천시 방문
  • 이기선 기자
  • 승인 2021.01.0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 이탈리아 대사 , 로베르토 리쪼 공관차석 및 경제참사관 방문
시정부와 협력사업 협의 위해 방문, 이후 관내 고교생 대상 온라인 특강

주한 이탈리아대사가 강원도 춘천시와의 교류 협력 방안 협의를 위해 방문한다.

춘천시정부는 오는 7일 페데리코 파일라(Federico Failla)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로베르토 리쪼(Roberto Rizzo) 공관차석 및 경제참사관이 춘천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한 이탈리아 대사의 방문은 지난 11월 시정부에서 이탈리아 대사관에 양 기관 간 교류협력사업을 제안한 것이 계기가 됐으며, 그동안 2차에 걸쳐 실무협의가 진행됐다.

춘천시정부는 이탈리아 대사관과 문화원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문화교류 행사의 공동 개최를 제안했고, 이에 대사관측에서 2021년도 교류협력사업으로 영국대사관과 공동개최 예정인 기후변화 컨퍼런스 COP26’이탈리아 영화제의 춘천 개최, 청소년 대상 대사 특강을 주요 협력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시정부에 제안했다.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춘천시청을 방문해 기후변화 컨퍼런스COP26과 이탈리아 영화제에 대한 공식 제안과 함께 행사 장소를 둘러 볼 예정이다.

이탈리아 대사는 오전 11시 춘천시청을 방문한 후 오후에는 춘천교육지원청 주관 세계시민화 교육행사에 참석해 관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을 할 예정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이번 주한이탈리아대사 방문이 춘천시와 이탈리아간 교류의 시발점은 물론 양 지역 간 문화교류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