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시정자문위원회 회의 주재…시민 중심 지방자치 비전 토론
상태바
안승남 구리시장, 시정자문위원회 회의 주재…시민 중심 지방자치 비전 토론
  • 정재수 기자
  • 승인 2021.03.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 상황과 주요 현안사업 논의·토론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1일 시청 상황실(3)에서 안승남 시장 주재로 제1회 시정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평가 심의, 주요사업에 대한 논의와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49명의 위촉장 수여에 이어 민선 72020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심의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선행사업 구리전통시장 스마트화사업 구리시 노인복지관 설치 ~구리 고속도로 한강 횡단교량 지명 추진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함께 걸어요!! 행복저축 행복나눔 시민참여 타일벽화 조성사업에 대한 열띤 토론 과정을 거쳐 자문 의견을 제시했다.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는 일반행정분과, 보건복지분과, 교육문화분과, 안전도시분과, 환경문화분과 등 5개 위원회가 구성되어 주요 정책 방향 및 중장기 발전계획, 공약사항 이행 및 정책개발, 현안사항 및 집단민원,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의 사안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동위원장인 안승남 시장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시 발전에 핵심 역할을 해주시는 시정자문위원들께 감사 인사와 위원회에서 제안해 주신 고견들을 적극 수렴고 시정에 반영하여 지속가능발전 도시, 스마트한 그린뉴딜,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민 중심의 지방자치 실현을 앞당길 수 있는 비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요 기관단체장과 시민단체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는 지난 2기에 이어 민간인 공동위원장에는 이용갑 구리시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구리시지회장이, 부위원장에는 서태숙 참인성진흥협회 수석부회장이 각각 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