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추진 TF팀’ 운영
상태바
‘구리남양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추진 TF팀’ 운영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1.03.2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성공적 안착 위한 협의회 개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추진을 위한 구리남양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추진 TF을 조직해 지난 23일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은 학생들의 수요에 따라 교과목을 개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내 학교-교육지원청-지자체-대학 등 다양한 주체 간 협력체제 구축으로 고교 교육혁신 운영 모델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관내 공사립 28개 고교 모두 고교학점제 운영 기반조성을 위한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로 지정된 바 있다.

향후 2년간 교육부로부터 구리남양주 지역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며, 주요 사업은 선도지구 내 교육협력센터 구축·운영 ·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기반 확대 선도지구 내 학교의 고교학점제 역량 강화 고교학점제 인식 개선 등이다.

이를 위해 조직된 구리남양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추진 TF은 교육과정 전문가 및 학부모, 지자체 진로 담당 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교학점제 운영 전반에 대한 실질적 내용에 대해 상시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이번 1차 협의회는 구리남양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추진 과제를 공유하고, 추진 과제별 세부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숙현 교육장은 관내 고등학교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학생주도의 수업 혁신에 앞장서 학생 중심의 경기혁신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관내 초··고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이해도 제고를 위한 연수를 오는 31일부터 주제별로 3회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유튜브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유튜브 채널은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도 게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