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공식 개관
상태바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공식 개관
  • 김승일 기자
  • 승인 2021.04.2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 등 장애인 복지 증진 위한 기념행사 동시 진행

경기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20함께하는 세상,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남양주시 41회 장애인의 날기념행사를 진행하고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과 남양주시의원, 남양주시 관내 장애인 단체 및 시설 협의회 대표, 모범 장애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한 숙원 사업으로 꼽혀 오던 북부장애인복지관 개관식을 함께 개최하자는 장애인들의 뜻에 따라 기념행사와 동시에 개관식이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기념행사는 장애인들이 준비한 수어 합창과 발달장애인 우쿠렐라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모범 장애인 표창, 내빈 축사, 기념식수,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인원 참석,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진행됐으며, 참석하지 못한 장애인들과 시민들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북부장애인복지관 개관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남양주시는 함께하는 세상,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행사 주제처럼 장애와 비장애 구별 없이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쓰며 장애인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북부장애인복지관 운영을 맡은 사회복지법인 조계종 초격스님은 41회 장애인날 행사를 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 할 수 있게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남양주시 장애인 및 장애인 단체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최고의 장애인 복지관을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진접읍에 소재한 북부장애인복지관은 연면적 4,365,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지난 3월부터 사회복지재단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위탁 받아 재활 치료, 평생 교육, 방과 후 활동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